미션 및 비전
(재)부산문화회관 전략체계도
미션
- 부산 공연예술 생태계 진흥과
시민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공간운영
비전
- 삶의 전환을 문화적으로 실현하는 글로컬 거점
핵심
가치
삶의 전환
능동적 변화
문화적 가치 환산
협력을 통한 융합
어울림의 거버넌스
경영목표
시민 삶을 전환하는 문화예술의 거점
미래를 선도하는 부산 대표 공연장
문화로 도시가치를 드높이는 전문 기관
지역성을 확장하는 열린 문화 플랫폼
전략방향
지속가능한 인류공동체를 위한 삶의 전환
1급변하는 트랜드 대응을 위한 능동적 변화
2문화콘텐츠의 컬처노믹스 효과를 증명하는 환산
3대중성·다양성 기반 예술 생태계 확장과 융합
4
전략과제
-
- 1-1 삶의 전환을 위한 문화적 실천
- 1-2 유엔평화 가치를 담은 복합문화공간 조성
- 1-3 문화적 실현을 위한 콘텐츠 고도화 및 다양화
- 1-4 ESG 경영 강화
-
- 2-1 서비스 품질 고도화
- 2-2 문화예술교육 거점화
- 2-3 시립예술단 경쟁력 강화
- 2-4 디지털 전환의 전략적 대응
-
- 3-1 재정 건전화 실현
- 3-2 회관 정체성 재정립
- 3-3 전문성 기반 효율적 조직구조 확립
- 3-4 지속가능성을 위한 부가가치 지표 제시
-
- 4-1 대형 야외 공연 및 예술 축제 기획
- 4-2 지역성 강화 콘텐츠 제작 확대
- 4-3 대내외 거버넌스 체계 구축
- 4-4 융합 가치 기반 무대·시설 개선 및 안전관리 강화
목표치 (3개년)
관람객 30만명
고객만족도 90점
경제적 부가가치 확대
지역예술인 참여율 93%